London CNS
 
제목 손해배상, 면책 & 책임
작성자 런던택배센터
작성일자 2017-04-17

<런던택배센터 (London CNS) 손해배상, 면책 및 책임약관>


갑: 최종 배송 전 물품위탁인, 최종 배송 후 물품수령인을 칭한다
을: 런던택배센터 (London CNS) 및 운송대리인 (Agent) 를 칭한다


(손해배상)
 "을"은 “갑”으로부터 화물을 인수한 후 수하인에게 화물을 인도할 때까지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와 의무를 다 하여야 하며 본 조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갑”에게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을"의 부주의로 인한 화물의 도난, 분실, 파손 등  기타 제반사고로 “갑” 에게 손해를 입혔을 경우 "을"은 “갑”에게 GBP 50.00 까지 배상한다. 또한, 그 이상의 금액의 경우 보험가입된 후 진행된 물품에 한하여 세관신고 금액 기준으로 배상한다. (보험요율 물품가액의 5%)
보험을 가입하여도 최고 GBP 1,000 까지 보상이 가능함

단, “갑”은 화물의 금액을 입증할 수 있는 제반서류 & 영수증을 증빙해야 한다.
"을"의 부주의로 인하여 화물이 부분 파손된 경우에는 화물의 수선비를 기준으로 배상한다.
천재지변, 폭동,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는 예외로 한다.
기타의 손해배상은 상관례에 따라 “갑”과 "을" 쌍방의 합의하에 진행하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한 손해배상금액의 산정은 택배표준약관에 따른다.
화물이 도착지 (인천공항 기준) 에 인도된 후 발생된 화물의 도난, 분실, 파손 등 기타 제반사고는 "을"의 도착지 운송대리인의 배상기준에 따라 배상한다.


(면책)
      "을"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1. 화물의 결함, 자연소모
  2. 화물의 성질에 의한 발화, 폭발, 부패, 변색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
  3. 사회적 소요 기타 사변
  4. 지진, 홍수, 태풍, 산사태 기타 천재지변으로 인한 불가항력에 의한 사고
  5. 수하인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사고
  6. 운송과정에서 변질, 파손가능성이 높은 운송물
  7. 깨지는 쉬운 제품 (유리, 도자기, 그릇, 악기, 개인작품 등)
  8. 물품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제품 (논문, 사진, 개인소장품, 그림, 작품 등)
  9. 박스 등으로 외부가 포장되어 있지 않은 물품 (이민가방, 캐리어, 플라스틱 박스 외부파손 등)
 10.수하인의 요청에 의해 배달지에 물품수령인이 없는 상태로 배달을 요청한 경우
 11.수하인과 택배기사간 서로 합의에 의해 진행되어 분실 및 파손발생



첨부파일